“인성(人性)이 우리의 미래다”

posted Jun 20,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2015년도 국회의장배 스피치·토론대회 호남권 본선대회 개최!-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올바른 인성(人性)의 가치를 일반국민에게 전파‧확산하고 타인을 배려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합리적으로 주장하며 설득하는 올바른 토론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하고자 준비한 『국회의장배 스피치·토론대회』의 호남권 본선대회가 오는 6월 21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청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4월 20일부터 약 한달간 진행된 대회신청 동영상 접수와 5월에 진행된 예비심사를 거쳐 선정된 예비심사 통과자들을 대상으로 호남권, 영남권, 충청‧강원권, 수도권(4회)으로 권역을 나누어 총 7회의 본선대회가 진행되며, 각 본선대회별로 스피치부문 10명, 토론부문 8팀이 참가하게 된다. 이 중 본선대회를 통해 결선대회 진출자로 선정된 스피치부문 12명, 토론부문 8팀은 11월 국회에서 열리는 결선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오는 일요일 광주광역시청에서 개최되는 호남권 본선대회의 경우, 정의화 국회의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 함께 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참가자들의 “인성(人性)”에 관한 공감스피치, 공감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대회를 주최한 정의화 국회의장은 “이번 대회는 지역, 계층, 세대를 떠나 국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기 위한 실천”이라고 밝히며, “나라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가장 앞장서 일어났던 충효(忠孝)의 고장 호남에서 시작해 6개월 간 펼쳐질 스피치‧토론대회가 국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 속에 진행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번 호남권 본선대회 개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청년과 함께 소통하고 청년의 꿈을 만들어가는 열린 도시 광주에서 국회의장배 스피치‧토론대회 호남권 본선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미래를 이끌어갈 호남의 인재들이 무대 위에서 마음껏 본인의 생각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호남권 본선대회에서는 스피치부문의 경우 “인성(人性)”에 관한 참가자들의 열정 가득한 7분 자유스피치가, 토론부문의 경우 “사이버공간에서의 정치적 토론이 민주주의에 기여하는가”를 논제로 하는 대학생들의 열띤 2:2 서바이벌 토론이 펼쳐지게 된다.


이번 호남권 본선대회 이후로는 7월부터 10월까지 영남권 본선대회가 대구광역시청에서 충청‧강원권, 수도권 본선대회가 국회 의원회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이 중 선정된 스피치 12명, 토론 8팀의 결선대회 진출자들이 11월 국회에서 진행되는 결선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호남권 본선대회를 비롯한 모든 본선 및 결선대회는 열린국회 차원에서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대회를 참관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어서 대회가 개최되는 주말, 자녀와 함께 광주광역시청, 대구광역시청 또는 국회를 방문한다면 직접 대회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인성에 관한 생각을 듣고 올바른 토론문화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