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찾아가는 식물 병원 인기

posted Mar 2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일(금) 가경동 아파트단지 주민에게 식물 관리교육 및 분갈이 교육

<자료제공 : 청주시청>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일(금)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가경동 한라비발디 아파트단지 내에서 '찾아가는 가정원예 식물병원'을 입주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마쳤다.

이날 처음 시행된 가정원예 식물병원은 아파트 주민 420세대를 대상으로 화분 200여 점에 대해 농업기술센터 화훼전문가와 청주시 야생화 연구회 그리고 분재연구회가 공동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식물병해충 및 영양장해 처방은 물론 화분갈이, 가지손질, 뿌리정리 등 화분 관리요령을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주민이 가져온 화분을 직접 실습하고 체험해 가져가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체험교육에 필요한 팸플릿과 분갈이 실습재료, 병해충 방제 물품 등이 무상으로 제공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가정에서 화분을 많이 키우지만 다루는 종류가 많고 까다로워 화원에 맡기거나 내버려 두었었는데 전문가들과 함께 분갈이, 약제 처방 등을 해보니 앞으로는 혼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센터 관계자는 "주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행사를 통해 도시민들의 올바른 화분관리로 녹색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10월까지 매월 2회씩 16회에 걸쳐 찾아가는 식물병원을 시내 아파트 단지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