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 의장,“헌법지향적?미래지향적인 선거제도개혁안 만들어야”

posted Mar 0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선거제도개혁 국민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

 

 

111.jpg

 

[엄대진 대기자/스포츠닷컴]

 

정의화 국회의장은 3. 2(월) 오전 11시 국회 접견실에서 선거제도개혁 국민자문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22.jpg

이 자리에서 정 의장은 “현행 선거제도는 숱한 사표(死票)나 선거독식 등의 문제로 인하여 한번 검토할 시기가 되었다”면서 “국민자문위원회로 명칭을 사용한 것은 자문위에서 만들어진 안이 곧 설치될 정개특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라고 밝혔다.

  333.jpg

정 의장은 이어 “선거제도개혁 국민자문위원회는 양당이 4명씩 추천하고 의장이 추천한 4명 총 12분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어디에서 추천했는지는 의미가 없다”면서 “헌법지향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선거제도개혁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송석윤 국민자문위원회 위원은 “선거제도는 정치권에서 상당히 관심이 많으며, 어떤 제도를 채택하는지에 따라 어느 당에서는 유리해지거나 불리해질 수 있다”면서 “이런 점을 감안해서 충분한 토론을 거쳐 정치권과 국민들이 합의할 수 있는 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위촉장을 받은 9명의 위원은 이어 제1차 회의를 열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일정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선거제도개혁 국민자문위원회는 국민화합과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선거제도 개혁을 목표로 지역?계층 간 갈등 해소를 위한 선거제도 개편방안, 정책 정당의 실현을 위한 선거제도 개선방안, 기타 합리적인 대의민주정치 구현을 위한 선거제도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여 새로운 정치제도의 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위촉식에는 박형준 사무총장, 김대현 사무차장,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박수철 안전행정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이수원 정무수석, 김 성 정책수석최형두 대변인 등이 함께 했다.

 

 

www.newssports25.com

엄대진 대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