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절임배추 판매 기획전을 펼친다
- 올해 김장 걱정 뚝, 절임배추로 저렴, 간편하게 -
- 강원도, 사경센터와 손잡고 절임배추 판매 -
강원도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하 사경센터)와 손잡고 이번 달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도내 절임배추 판매 기획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절임배추는 사경센터가 추천하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사 기간에는 정상가의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사전 배송일을 지정하면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단, 선착순 900개가 소진된 후에는 정상가로 판매될 예정이니, 김장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구매를 서두르는 것이 좋다.
구매 방법은 강원곳간 누리집(gwgoods.com)과 강원곳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smartstore.naver.com/gwgoods)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강원도는 절임배추 판매를 위해 청정강원 고랭지 절임배추 홍보 영상 제작과 소셜 행사를 시행하는 등 누리소통망을 통해 도내 절임배추를 홍보하고, 사경센터는 수량 한정 할인 판촉을 진행하는 등 양자 간 다각적, 전략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지난해 강원도는 사경센터와 협업으로 2억 2천만 원어치의 절임 배추를 판매하기도 하였다.
이번 기획전은 강원도 소셜마케팅 ‘카페트(규범 표기는 카펫)’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다.
‘카페트(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의 앞글자를 따 만든 말)’는 도내 제철 농산물, 소상공인 및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 제품을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홍보함으로써 제품의 판로 확보와 기업의 자립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에 판매되는 절임배추는 믿을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도내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과 제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닷컴 이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