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 공모
- 강원도의 특색을 지닌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산림 문화시설 중심형 공모사업 추진 -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강원도 산림자원과 문화예술교육(활동)을 연계하여 강원도의 특색을 지닌 문화예술교육(활동)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산·보급하기 위한 2019 강원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 콘텐츠 실험 연구실 “산림 문화시설 중심형 콘텐츠 개발”사업을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 공모사업에서 강원문화재단이 선정되었다. 재단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화 문화예술교육(활동) 콘텐츠 개발 및 확산과 새로운 인적 협업 및 물적 협력을 통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예술 교육(활동) 모델을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강원도 내 문화예술교육(활동)의 인적 자원을 발굴함과 동시에 지역의 문화예술교육(활동)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산림 문화시설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를 개발‧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올해 시범적으로 강원도 산림박물관과 협력‧운영하는 사업으로 현재 도내 예술가 및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선정된 예술가 및 단체는 강원도 산림박물관의 시설 및 환경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문화예술교육(활동) 콘텐츠를 개발하여 실행까지 수행하게 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방법은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 및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gwarte.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강원도산림과학연구원이 협력한다.
스포츠닷컴 엄원지 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