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상북도, 동부청사 개청... 동해안의 새바람 선언!
- 환동해지역본부 용흥동으로 청사이전... 15일(수) 개청식 -
- 북방경제 협력으로 시대변화를 선도하는 환동해시대 개막 주목 -
- 동해바다의 미래가치 재창조, 신해양시대를 여는 컨트롤타워 역할 - 

경상북도 동부청사가 100만 동해안권 도민들의 염원과 기대 속에 문을 열고 동해안에 새바람을 선언한다.

b0e6bacfb5b54.jpg

경상북도는 15일(수) 동부청사(포항 용흥동)에서 이철우 도지사, 장경식 도의회 의장, 임종식 도교육감, 박명재 국회의원, 동해안권 5개 시군 시장.군수, 지역주민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동부청사 개청식을 갖는다. 

개청식은 동부청사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도립국악단의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이철우 도지사의 개청사와 주요 참석인사들의 축사, 축하공연, 현판제막, 축하 떡 절단,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식후행사로는 현관에 준비된 방명록에 서명을 하고 동해안 5개 시.군 관광협의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한다.

이어 민원실에서 민원운영에 대한 첫 결재를 함으로써 동부청사의 본격적인 업무가 시작된다. 

특히 행사 가운데 눈에 띄는 것은 성악가 대구가톨릭대 김동섭 교수의 '내 나라 내 겨레'독창과 소속 직원들로 구성된 취미클럽 밴드의 '홀로 아리랑', '영일만 친구'공연이 이어지면서 분위기를 고조 시킨다. 

경북도는 이날 동부청사 개청으로 경북면적의 6배가 넘는 청정한 동해 바다의 해양자원을 활용하여 해양첨단 신산업 기술개발과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조성, 고효율.친환경에너지 기반 구축 등 지속가능한 신성장 산업 육성에 더욱 매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해양시대를 대비하여 국토의 1/5에 해당하는 537km의 해안선을 활용한 동해안 해양문화레포츠 체험 및 휴양치유 인프라 조성, 크루즈 관광 등으로 해양관광벨트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인다는 복안이다. 

이와 함께 내년 포항영일만항에 국제여객부두가 준공되면 북방경제 거점항만으로써 유라시아 진출의 전초기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도 구축할 방침이다.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는 2018년 1월 행정기구 개편으로 포항테크노 파크에 임시로 입주하였으나 도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교통이 편리한 지역으로 이전하기 위해 지난 2월 폐교된 용흥중학교를 임차하여 약 2개월간의 리모델링을 거쳐 개청에 이르렀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경상북도 동부청사는 동해바다의 미래가치를 재창조해 신해양 시대를 여는 컨트롤타워이자 동해안권 발전의 전략 거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동부청사에서 일으키는 창조와 혁신의 새바람이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경상북도 동부청사에는 환동해지역본부 총무과, 환동해종합 민원실, 동해안전략산업국, 해양수산국 등 2과 2국 119명이 근무하면서 해양관광, 항만물류, 에너지, 원자력을 비롯한 동해안권의 민원 행정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하반기 (재)독도재단 등이 입주하게 되면 140여명의 직원들이 상주하면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게 된다.

스포츠닷컴 서용덕 기자

  1. ‘경기도 대표 공예품’에 도전한다 , 27개 시군의 우수 공예품 467점

  2. 충청북도, ‘수상태양광 전기안전 실증 및 시설 안전기준 개발(R&D)’ 공모사업 선정

  3. 전라북도, 농‧식품 중국 시장 개척에 박차

  4. 경상북도, 동부청사 개청... 동해안의 새바람 선언!

  5. 전남 여수시, ‘축구장 3개 길이 초대형 크루즈 첫 입항’

  6. 충남도, 불법어구 철거사업 행정대집행 예고

  7. 전라남도, ‘유기농명인 도전하세요’

  8. 전남 여수시, ‘캔‧페트병을 현금으로’ ‘인공지능 수거기 등장’

  9. 전남 무안군, 호남고속철도 2단계 고막원-임성리 구간 노반설계 추진

  10. 광양시, 전남 최초로 모든 치매 환자에게 약제비 지원

  11. 경상북도, 영덕서 자연재난업무 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12. 수산업의 첨단 산업화 및 미래형 산업 육성을 위한 전라북도-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13. 전남 무안군, 중만생종 양파도 산지폐기 실시

  14. 전라남도 해양수산기술원, 수산물 생산 4조 시대 ‘돛’

  15. 전라북도, 자동차 인증부품산업 생태계 조성 시동!

  16. 전남 광양시, ‘청년 프로젝트’ 재능기부를 통한 소외계층 빵 나눔

  17. 전남 여수시, “신혼부부·다자녀 가정 대출이자 지원 신청 하세요”

  18. 전남 무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예방 홍보관 운영

  19. 전남 여수시, ‘우리동네 청춘버스킹’ 11일 개막

  20.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에 13억 5천만 원 투입

  21. 경남도, 민자도로 관리 감독 강화한다.

Board Pagination Prev 1 ...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Next
/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