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최
-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국내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 열려 - 청소년을 위한 희망 특강, 재활용 캔을 이용한 정크아트, 청소년 공연 동아리 결선 등 - ‘진로마당’, ‘창조마당’ 등 테마별 250 여개 부스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 가능 |
□ 5월 청소년?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인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오는 23일(목)부터 25일(토)까지 3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 ‘건강한 청소년, 함께하는 열린 세상!’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시설?단체 등 150개 기관, 250여개 부스로 구성되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참여·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한다.
○ 청소년이 참여하는 친환경 사회(환경), 청소년의 미래를 위한 건강한 성장 지원(건강),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친화적 박람회(가족)을 기본 방향으로 ‘창조, 진로, 환경, 문화, 건강’ 5개 체험관을 운영한다.
□ 이번 박람회의 개최지이기도 한 인천시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직접참여를 통해 다양한 체험과 문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의 개성과 재능을 펼치는 진정한 청소년 축제의 현장’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설 것이고 밝혔다.
□ 한편, 박람회 기간 동안 청소년을 위한 희망특강, ‘가족 행복 나들이’ 토크 콘서트, 청소년 달인을 찾아라, 도전 우리가족 파이팅 등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 5월 23일(목) 첫째 날에는 장애를 딛고 도전과 성취를 이뤄낸 ‘강원래’씨가 ‘청소년을 위한 희망 특강’에 나서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꿈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이야기를 들려주게 된다.
○ 5월 24일(금)에는 청소년 개인과 단체가 참여하여 기량을 뽐내는 ‘너의 끼를 보여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 감성교육 전문가 함규정 교수가 ‘가족간 감성으로 소통하기’ 라는 주제로 가족내 청소년과의 소통에 관해 강연하고 청소년 진로 전문가 권태훈 대표는 ‘공부의 신, 스펙의 신보다 ’꿈신‘이 되자’를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 박람회 마지막 날인 5월 25일(토)에는 꿈을 꾸며 노력하면 이루어진다는 내용으로 고승덕 변호사가 청소년을 향한 멘토 특강에 나서고, 전국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한 공연동아리 오디션 결선이 진행된다.
○ 총 34개팀중 예선과 본선을 거쳐 8개팀이 결선 무대에 오르게 되며 우승팀은 폐막식 무대에서 공연한다.
○ 야외무대에서는 ‘청소년 찬가’를 다양한 장르(중창, 악기연주, 난타, 댄스 등)로 구상하여 발표하는 ‘청소년 찬가 스페셜 공연’이 펼쳐진다.
○ 알루미늄 캔을 재활용한 정크아트 전시 및 참가단체의 동아리 공연이 행사기간 중 야외무대에서 수시로 펼쳐진다.
○ 이번 박람회에서는 청소년 특유의 밝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형상화한 PC?모바일용 ‘청소년서체’를 개발하여 배포한다.
- ‘청소년서체’는 청소년의 건강하고 창조적인 모습을 형상화해 모던한 고딕스타일로 안정적이고 밝은 느낌으로 제작되었으며 ‘제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www.youthexpo.net)’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