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사설] 지켜지지 않는 교통법규, 강력한 처벌로 제도해야

posted Jun 30,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기본 교통법규 간과하는 운전자 실태, 위험한 사고 끊이질 않는다

    -실예: ‘하이패스’ 입구 규정속도 30Km 지키는 차량 거의 없어-


차량과 운전면허 자격자가 날이 갈수록 늘어만 가는 것은 인구증가와 함께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 한정된 교통 공간에 포만돼 가는 교통 차량의 문제는 결국 운전자가 어떻게 교통법규를 잘 지켜서 차량을 운행하는 가에 따라서 교통공간의 조화가 이루어진다.

문제는 이 교통법규를 운전자들이 잘 지키지않는 데에 있다.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가장 핵심이유가 법규를 무시하고 도로를 주행하기 때문인데 도대체 이 교통사고가 줄어들지 않고 해마다 급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운전면허 자격 취득의 행정적인 문제점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당국의 강력한 규제와 단속, 처벌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은 운전자들이 변경되는 교통법규를 잘 인지할 수 있도록 대국민 홍보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는데, 거리에 설치된 네온 홍보, 매스컴 홍보, 면허 등록된 운전자에 대한 문자수신 등 다양한 정보의 전달이 시급하다.


또한 당국은 법규 제정에 연구 및 열정을 쏟을 것이 아니라 법규 위반자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뒷받침하는 단속에 더욱 공권력을 집중해야만 한다.


근간에 보복운전이 자주 매스컴에 오르는 것은 운전자들이 가장 기본적인 법규에 대한 자각심이 결여되어 있고, 적발되면 그 처벌이 매우 수위가 낮기 때문이다.


한 예를 들어 요즘은 고속도로 상에서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차량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하이패스 입구에 들어설 때에 규정속도가 ‘30Km’임에도 이를 지키는 차량은 거의 없다.


혹 이 규정 속도를 지키는 차량이 있을 때에는 뒤 차량이 급한 경고벨을 눌러 위협감을 주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 ‘하이패스’ 입구 규정 속도 ‘30Km’를 어기는 차량이 적발될 경우 그 범칙금을 부과하도록 법은 정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차량이 과속을 하며 지나감에도 아직 적발된 차량은 거의 없다.


이 단적인 실예가 바로 우리나라 교통법규 실행의 현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은 법규 같아도 사실은 매우 큰 법규이다.


가장 기본적인 교통법규와 교통질서를 지킬 때에 비로소 모든 사고는 예방되고 거리와 도로는 안전사고의 평화지대가 될 수 있다.

온갖 법규는 만들어놓고, 대국민 홍보도 제대로 하지않고, 이에대한 단속도 제대로 하지않는 당국은 참으로 한심스럽다.


요즘은 무인카메라 시대인데 미래를 내다보고 이 무인카메라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예산을 투입하고, 그 처벌 규정과 실행을 강화하라!


이것은 인권과는 무관하며,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 국가 환경을 미화하는 피할 수 없는 규제임을 자각하기를 관계 당국에 조언한다.


교통신호 준수, 과속 금지와 규정속도 준수, 보복운전 금지, 음주운전 금지, 차량운행 중 DMB, 전화송수신 금지, 졸음운전 금지, 안전벨트 매기, 오토바이의 도로운행에 관한 규제 등 운전자가 법규를 위반하면 강력한 과중 처벌을 함으로써 스스로 운전법규를 지킬 수 밖에 없도록 강력한 단속이 절실히 필요함을 강조하고자 한다.


사설로고2.jpg


  1. 인천의 열 개 섬에서 10島 10色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7.17.까지 휴가철 에피소드 온라인 이벤트 개최, 최우수작은 기획영상 제작 -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도시공사(사장 김우식)는 7~8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7월 17일까지 ‘10도(島) 10색(色), 우리들만의 추억...
    Date2015.07.09
    Read More
  2. 영종하늘도서관 7월 10일 개관

    - 영종 하늘빛 꿈, 지역 주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과 커뮤니티 공간 될 것 -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관장 정용택)은 영종지역 주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과 커뮤니티 공간이 될 영종하늘도서관을 7월 10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
    Date2015.07.08
    Read More
  3. 인천시, 태풍 북상대비 긴급 풍수해 대책회의 개최

    - 9~11호 태풍 발생, 유동적 이동에 따라 피해 방지에 기관 협업 강화 -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최근 제9, 10, 11호 태풍이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7월 7일 행정부시장실에서 관계기관 긴급 풍수해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조명우 ...
    Date2015.07.07
    Read More
  4. 인천시, 가뭄지역 저수지 준설 현장 점검 및 현장 인력 격려

    - 조명우 행정부시장, 7.6. 강화군 방문해 현장 점검 및 농업용수지원 관계자 격려 -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조명우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은 7월 6일 오후 인천소방안전본부, 농축산유통과, 상수도사업본부 등 관계자 10여 명과 함께 강화지역 가뭄 현장을...
    Date2015.07.06
    Read More
  5. 인천시, 위기 가정 48시간 이내 긴급 복지지원 활성화

    - 5월 현재 7,025가구, 46억8천만원, 48시간 이내 지원 시스템 운영 -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위기상황이 발생한 7,025가구에 대해 긴급 복지지원을 통해 모두 46억8천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긴급 복지...
    Date2015.07.03
    Read More
  6. 인천의 꿈을 찾는 도시학교 참가학생 모집

    - 7.6.~7.10. 초교 3․4학년 선착순 모집, 인천의 도시계획 변화상 체험학습 -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의 도시계획에 대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도시 인천에 대한 올바른 이해증진을 위해 컴팩스마트시티와 공동으...
    Date2015.07.02
    Read More
  7. 커피콘서트 7월 무대, 탱고재즈 그룹 라 벤타나(La Ventana)

    - 7.15. 오후 2시 농익은 연주와 섬세한 감성으로 들려주는 최고의 탱고 무대 -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향긋한 커피 한잔과 함께 한낮의 여유로움을 즐기는 <커피콘서트>의 2015년 7월 무대가 7월 15일 오후 2시에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올해 커피콘서트의 ...
    Date2015.07.01
    Read More
  8. 추궈홍(邱國洪) 중국대사 인천 방문, 유정복 시장과 면담

    - 인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청정지역, 중국 투자자․유커 방문 협조 - - 중국전담과 신설, 인-차이나프로젝트 추진 및 대중국 교류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6월 29일 송도 경원재에서 추궈홍(邱國洪) 중...
    Date2015.06.30
    Read More
  9. [사설] 지켜지지 않는 교통법규, 강력한 처벌로 제도해야

    기본 교통법규 간과하는 운전자 실태, 위험한 사고 끊이질 않는다 -실예: ‘하이패스’ 입구 규정속도 30Km 지키는 차량 거의 없어- 차량과 운전면허 자격자가 날이 갈수록 늘어만 가는 것은 인구증가와 함께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 한정된 교통 공간에 포만돼 ...
    Date2015.06.30
    Read More
  10. 청라국제도시 공원모니터 요원과의 정기회의 실시

    [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성만)은 정부3.0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청라국제도시 내 공원 환경 개선과 주민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원모니터 요원과의 정기회의를 2015년 6월 25일 실시하였다. 이...
    Date2015.06.2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7 18 19 20 21 ... 290 Next
/ 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