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숙 기자/스포츠닷컴]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성만)은 정부3.0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청라국제도시 내 공원 환경 개선과 주민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원모니터 요원과의 정기회의를 2015년 6월 25일 실시하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2/4분기내 접수된 23건의 건의사항 처리결과 및 의견개진을 통해 민원처리를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파손 등 불편사항 신고 시 보수 사전예고제를 통해 처리 기간을 알려줌으로써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공단 내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과 연계하여 청라사업단에서 추진중인 청렴시책 홍보(부조리센터 운영 안내 등)를 통해 주민과 함께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여 더욱 투명하고 깨끗한 공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앞으로도 분기별 회의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애향심을 유도함은 물론 공원운영 및 시설관리에 대한 문제점, 불편사항 발생 시에 공원모니터 요원들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전화, 밴드(Band)를 통해 야간 및 공휴일 등 취약시간에도 알려줌으로써 민원사항에 한층 더 신속한 대응조치로 공원시설이용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미숙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