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원지 기자/스포츠닷컴]
풍수해 대비 ?농업 재해대책상황실? 상시 운영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여름철 풍수해 대비 관계기관 긴급 점검회의 -
사진=안전행정부, 국민안전 종합대책 대국민 보고회 (2013.5.30,보라매 안전체험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6월 11일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상시 운영하고, 시·군별 지역담당관을 활용해 재해예방 및 복구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기로 했다.
금년 여름에 기후변화 및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는 기상관측에 따라 급경사지, 산사태 취약지역 및 재난위험지구에 대한 중점 점검을 실시하고, 태풍·집중호우로 인한 입산통제 사전 홍보* 및 탐방객·야영객에게 실시간으로 재난위험을 통보하기로 했다.
농식품부·환경부·국토부·해수부·산림청·지자체 등 관계기관이 언론, 홈페이지, SNS를 통한 사전홍보를 실시하고 다목적댐과 보 연계운영을 통해 홍수조절 용량을 확보하고, 하천 수해복구사업도 조속히 완료하기로 했으며, 해양수산부는 항만시설물, 선박에 대한 안전검검을 강화하고, 태풍 내습시 항만운영 및 해운물류 안전대책도 마련하기로 했다.
유정복 중대본부장은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에 대한 철저한 점검 등 풍수해 대비책에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달라”며,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은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중요하므로 평상시 국민 행동요령을 생활화해 재난발생시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www.newssports25.com
엄원지 기자 lucky0502@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