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500여명 참석 성황리 개막
시장,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상 및 표창 등 다양하게 시상
[스포츠닷컴/류재복 대기자]
재단법인 하남시 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제17회 하남시 자원봉사 축제가 ‘하남시를 잇는 봉사라는 희망의 끈’으로 지난 11월 28일 오후 5시, 하남시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 되었다.
신명나는 자원봉사로 신뢰, 소통, 화합을 이루는 슬로건을 내걸고 치루어진 이날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은 “우리는 하남시 자원봉사의 일원으로서 사랑과 봉사 정신으로 자발적인 참여와 공동체 의식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문제해결과 더 나아가 나라발전에 이바지하고 밝고 건강한 복지사회 구현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들은 또 “우리는 한마음 공동체로서 어려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그들을 위해서 참사랑을 베푸는 일에 앞장서고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지고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솔선수범하는 자원봉사 활동으로 남을 배려하며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을 존중하고 신뢰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할 것 을 약속 한다”고 결의했다.
이날 자원봉사 수상자 및 수상단체 현황을 보면 우수 자원봉사활동 공모전(활동보고) 20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20개, 우수봉사자 시상(자원봉사 실적기준) 3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3개,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 수여,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수용처 관리자표창,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유공자 표창 등이 시장 상, 국회의원 상, 시의회의장 상 및 표창으로 시상이 되었다.
행사에는 이현재 국회의원을 비롯 이교범 하남시장, 김승용 시의회 의장, 시ㆍ도의원 및 자원봉사자, 시민 등이 참석했다. 이교범 시장은 대회사에서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이 36만 자족도시로 발전하는 하남의 일등공신”이라며 “시에서도 자원봉사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신나는 자원봉사활동 환경 조성’을 민선6기 공약사항으로 정해 11개 사업에 7300만원 예산을 투입했다.
한편 본 행사에 앞서 (사)아이코리아 하남시지회 안교을 회장이 ‘201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개인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게 됐다고 알려져 박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로비에선 자원봉사 활동 포토존을 설치해 운영하고, 자원봉사활동 영상전, 마술 공연, 초대가수 공연 등도 진행됐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사회적 협동조합 손에 손잡고> 서덕령 공익사업단장이 국회의원상을 수상했으며 식전행사로는 하남시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난타 팀, 오카리나 공연 팀, 합창단 등 3팀이 출연, 공연을 펼쳐 관중들로부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자원봉사상 수상자들
서덕령 단장(손에손잡고 공익사업단)이 이현재 의원으로부터 국회의원상 수상
류재복 大記者 yjb0802@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