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 순천시장기 스토브리그 개막 등 전지훈련팀 유치 박차 -
지난 8일부터 이달 말까지 팔마보조경기장에는 전국 초등부 축구 스토브리그등 스포츠 꿈나무들의 대회가 열려 그 열기가 뜨겁다. 순천시는 전지훈련에 최적화된 체육시설 인프라를 이용하여 매년 전지훈련 유치를 위한 홍보물을 전국각지에 배포하고 있으며 도시의 지리적·환경적 장점으로, 순천만습지 잠정폐쇄에도 불구하고 전지훈련팀 유치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순천시에 따르면 올 겨울 동안 스포츠종목별 약 400여 개팀의 선수단이 방문하여, 약 30억원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일부터 국가정원스포츠센터에서 전국고등축구스토브리그가 개최되어 11개 팀이 참석하였고 프로축구 광주FC는 지난 11일부터 에코그라드 호텔에서 머물며 훈련중이며 그외에도 NH농협 정구팀, 부천실업 테니스팀들도 순천시를 방문하여 열성적으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 체육회와 협업하여 “전지훈련팀의 애로사항 청취 등 불편함 없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전지훈련 유치활동을 펼쳐 스포츠마케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국제로타리 3610 지구 '순천 이수 로타리 클럽' 신년회
2018년도 새로운 출발과 회원단합을 위한 순천 이수 로타리 클럽 신년회가 16일 순천시 더헤윰 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 이수 로타리 클럽회원과 300여명의 내외귀빈들이 참석했다. 조충훈 순천시장, 이향수 회장, 서광철 차기회장, 윤후남4지역대표 송경식 직전총재, 이창용 이복남 순천시 의원, 최두례한국부인회순천시회장 조무연 순천시 이.통장협의회회장 신동철 CJ헬로비젼대표가 참석 자리를 빛냈다. 이향수 회장의 개회타종을 시작으로 이향수회장 신년사에이어 조충훈 순천시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조 시장은 “세계적인 봉사클럽 이수 로타리클럽에서 축사하게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멀리 진주 및 전주에서 행사를 빛내기 위해 오신 로타리 클럽회장 및 회원님께 감사드린다. 열심히 봉사하는 이수 로타리클럽 회장님과 회원여러분들께도 감사한다. 앞으로도 여러운 이웃을 보살피고 봉사하는 최고의 이수 로타리클럽이 되기를 기도한다” 고 말했다.
순천시 이통장협의회. 순천시 여성장애인연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순천시장애인자립센터 등에 이향수 회장이 직접 출연금을 내 5개단체에 전달식을 가졌다. 또 이수 로타리 클럽과 한국부인회순지회는 MOU을 체결했다. 2부 행사에서는 이향수 회장이 직접 노래하며 흥을 돋구어 가수 이은하씨의 노래로 즐겁게 행사를 마쳤다.
스포츠닷컴 지역뉴스
이기장 국회출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