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복 대기자/스포츠닷컴]
지난 12월 9일 오후 5시, 서울 압구정동 '안나비니하우스' 회의실에서 재경청원군민회(회장윤석민) 운영위원 회의 및 송년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군민회 이화영 사무총괄부회장의 사회로 식순에 의거 군민회 운영위원회를 시작, 장두한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국민의례, 이관희 사무총장에 의한 내빈 및 운영위원 소개가 있었다.
이어 2014년 7월 1일부로 청원군과 청주시가 통합된 ‘청주시’출범을 앞두고 새롭게 향우회를 조직하고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재경청원청주향우회’ 부회장 및 사무총장 선임장 수여식과 자문위원 위촉행사를 가졌다.
임명장 수여가 끝난후 윤석민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연말을 맞이하여 바쁘신 가운데 우리군민회 운영위원 송년회에 참석해 주신 서규용 전 농림수산식품부장관, 김석현 전 충북 부교육감이며 현재 충북교육정책포럼대표,그리고 장두한 수석부회장과 청주에서 올라 오신 박희상 부회장등 운영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하였다.
윤 회장은 또 “특히 지난 6월 28일 마포‘케이터틀’에서 있었던 군민회 정기총회시 운영위원 여러분들께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충청향우회 중앙회 곽정현 총재를 비롯한 부총재단,군민회 정종택 고문님을 비롯한 부회장단, 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 변재일 국회의원, 서규용 전 장관, 남상우 전 청주시장 등 전현직 국회의원 및 장관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어느때 보다 성대하게 정기총회를 마친데 대하여 거듭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이어 “우리군민회의 역할은 청원군을 넘어 충청북도 그리고 충청남도 등 충청도 전 지역까지 위상이 높아지는 등 많은 활동과 참여를 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더우기 2014년도 7월 1일부터 청원군과 청주시가 통합된 ‘청주시’ 발족을 앞둔 시점에 향우회의 조직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서 오늘 새롭게 부회장, 자문위원 등에게 각각 선임장 및 위촉장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강조하였다.
윤 회장은 또 “따라서 더욱 더 고향사랑! 향우사랑!을 적극적으로 해 나감으로서 명실공히 우리 청원군민회가 2014년도에는 가장 표상이 되는 향우회 조직과 활성화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금년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잘 마무리 하시고 희망찬 甲午年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하고 다복한 한해가 되 길 기원한다”면서 인사말을 마쳤다.
이어 서규용 충북발전정책연구소 이사장과 김석현 충북교육정책포럼 대표께서 각각 우리 충청북도의 미래발전 정책과 충북교육 정책발전에 관한 의지가 담긴 간단한 축사가 있은 후, 이화영 사무총괄부회장에 의한 경과보고로 지난 정기총회 결과와 결산보고, 그리고 우리 군민회가 충청향우회중앙회, 충북협회, 군민회 등 산악회에 참석하였던 모습들을 화면을 통해 설명하였으며,특히 청원군과 청주시가 통합된 ‘청주시’로 발족을 앞둔 시점에서 ‘군민회 회칙개정 사유등을 장두한 수석부회장으로 부터 상세하게 설명을 들었다.
그리고 운영위원회 회의 결언으로서 “계사년 한해 군민회 활성화를 이루는데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배려에 감사하며, 갑오년 새해에도 더욱 건강,다복하시길 기원합니다”라고 말하면서 모든 경과보고 및 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고 만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임원들이 돌아가면서 건배제의를 하는 등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윤석민회장을 비롯, 운영위원인 장두한수석부회장, 박희상부회장,오희일부회장등 부회장단과 이상훈감사와 김이원감사, 내빈으로 서규용 충북발전정책연구소 이사장(전 농림수산식품부장관)과 김석현 충북교육정책포럼대표(전 충북 부교육감)등 37명이 참석한가운데 운영위원회 겸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윤석민 회장은 기념품(고급기념타올, 등산모자, 달력 등)을 모든 참석자들에게 제공하였다.
이화영 사무총괄부회장의 사회진행
장두한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
이관희 사무총장의 경과보고
윤석민 회장의 선임장 수여
윤석민 회장의 인사말
서규용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의 인사
김석현 전 충북도 부교육감의 인사
류재복 大記者 yjb0802@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