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원지 기자/스포츠닷컴]
공공기관 시간제 일자리 창출지원 컨설팅 본격 추진
사진 = 기획재정부
7개 컨설팅 대상기관 합동 컨설팅 협정체결식 개최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별 실정에 맞는 시간제일자리 적합직무 개발, 근무체계 개편, 인사관리 등 공공기관 시간제일자리 창출 모델을 정립하기 위해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과 공동으로 공공기관 대상 시간제 일자리 창출 컨설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노사발전재단(고용노동부 업무위탁)에서 시행중인 시간제 일자리 창출지원 컨설팅 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이며, 공공기관별 실정에 맞는 시간제일자리 적합직무 개발, 근무체계 개편, 인사관리 등 공공기관 시간제일자리 창출 모델을 정립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기관 시간제 일자리 창출 컨설팅은 한국전력공사, 한국석유공사 등 7개 기관 (한국전력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서부발전(주), 한국동서발전(주), 한국광물자원공사, 우체국물류지원단, 기술보증기금)을 대상으로 10월말까지 진행되며,
기관에 맞는 시간제 일자리 적합 직무를 제시함은 물론 기관별 애로요인을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기관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한, 컨설팅 완료 후에도 만족도 조사 등 성과평가와 컨설팅 결과 이행 모니터링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등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공공기관 시간제 일자리 컨설팅 본격 추진에 앞서 7개 공공기관 합동 컨설팅 협정체결식 및 간담회를 ‘13.6.21(금) 11:00~12:00 노사발전재단에서 개최하였다.
간담회에서는 시간제 일자리 창출 모델정립을 위한 본 컨설팅의 중요성을 상호 인식하고, 컨설팅 대상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이 마무리되도록 노력하기로 하고 향후에도 기획재정부는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시간제 근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노사발전재단(고용노동부 업무위탁)에서 시행중인 시간제 일자리 창출하는 컨설팅 추진 사업임
www.newssports25.com
엄원지 기자 lucky0502@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