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UFS 7 hours IDEA CAMP를 개최
(사진제공: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직접 체험하고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취·창업의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캠프 첫째날에는 ▲나만의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리더 가치관 탐색 ▲과거로 떠나는 여행 ▲미래로 떠나는 여행 ▲피플 네트워크 등의 진로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둘째날에는 ▲Brainstorming ▲비즈니스 컨셉 ▲사업타당성 분석 ▲비즈니스 모델 발표 그리고 ▲심사위원들의 평가 및 강평 등을 진행하였고, 성적이 우수한 두 팀을 선발하여 시상 및 상품을 수여하였다.
이번 캠프로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와 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인문계 학생들의 참신하고 사업성 있는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력개발센터(서울) 김현숙 팀장은 “창업이라는 것이 이공계 중심으로만 활성화 될 수 있는 것으로 알았는데, 이번 창업 캠프를 통해 인문계열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수요를 파악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인문계열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은 진로 및 취·창업캠프 위탁운영기관이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소개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하, 우리원 www.kiem.or.kr)은 교육경영에 관해 학습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하고자 한다. 교육경영은 처음 들었을 때, 보통 생각하는 것은 학교경영, 학원경영 등이 대표적일 것이다. 하지만, 더 세부적으로 보면 교육경영은 이미 부모 또는 교사가 하고 있고 더 나아가 지금 본인 스스로 교육에 대해서 관리(Management)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은 자기주도적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교육에서 보면 교육전문가나 교육정책자 입장에서 옳은 길, 바른 길을 제시하였다면, 우리원에서는 학습자 입장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관리하여 옳은 길을 찾아 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교육경영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