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무리 복잡한 동물도 간단하고 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레이 아트 만들기 책
이 책은 ‘바다의 동물’,‘정글의 동물’, ‘농장의 동물’, ‘풀밭의 동물’이라는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53가지의 동물 만들기가 나온다. 복잡한 모양의 동물을 아이 혼자서도 잘 만들어 낼 수 있을까’하는 걱정은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사라지게 된다. 만드는 과정 하나하나 시각적이고 도형적 원리로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형적 원리’란 단순한 도형을 합쳐가며 복잡한 모양의 동물을 만들어 내는 방법으로, 화가나 조각가들이 작품을 만들 때 대상물을 단순한 덩어리로 나누고 다시 하나씩 합해나가는 원리와도 같다. 자연스럽게 아이의 미술적 재능을 키워주는 이 책은 집에서 손쉽게 나만의 취미 활동을 즐기거나, 학교나 소그룹에서 함께 도와가며 만들기 교실을 하기에도 더없이 좋다. 만들기가 어렵다고 생각했던 어린이들에게 복잡한 모양의 동물들을 하나씩 완성해 내는 일은 자신감을 찾아주고 꿈을 실현 시키는 행복을 줄 것이다. 중간마다 나오는 재미있는 동물 상식도 즐거움을 더해 준다.
클레이 만들기를 통해 아이의 창의력과 미술적 재능을 키워주는 것은 어떨까. 단순한 도형으로 어떻게 동물이 만들어지는지 직접 체험해 보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상상박스 소개
상상박스는 2005년 설립되어 그림책, 어린이, 취미, 실용서, 일반단행본을 출간하는 출판사이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