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지오 |
IT전문교육 알지오는 IT와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신규학과를 업데이트하며 수강생들의 요청에 따른 강의를 제작함으로써 학습에 도움을 주고 전문가 수준의 인재를 배출해내려 끊임없는 노력 중이다. 최근에도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새로운 강자가 된 마리아DB(MariaDB) 강좌를 업데이트 하여 수강생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마리아DB(Maria DB)는 MySQL이나 오라클과 같은 하나의 독립적인 오픈 소스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이다. 현재 오라클 소유의 MySQL의 라이선스 상태에 반발한 몬티 와이드니우스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MySQL과 동일한 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마리아DB는 쿼리 최적화, 서브쿼리 지원 부문에서는 MySQL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보이며 초당 쿼리 처리 속도에서도 MySQL 보다 최대 10%나 빠르다. 또한 커뮤니티에서 패치를 제공하고 해당 패치를 어떻게 사용했는지에 대한 테스트 결과뿐만 아니라 품질 테스트(QA) 결과도 함께 제공한다. 그리고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와 같은 특징 때문에 현재 구글이나 위키피디아, 페이스북 등 많은 곳에서 마리아 DB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마리아 DB를 도입해 활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대세에 따라 제작된 알지오의 마리아 DB강의에서는 MariaDB의 시작부터 기동 및 쿼리 실행, 최적화 방법, 스토리지 엔진 등의 강의 내용을 수강생들에게 제공해 보다 전문적이고 심화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다른 학원들처럼 이론적인 수업이 아닌 100% 실습을 통한 학습으로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내용을 학습할 수 있어서 학생뿐만 아니라 전문 실무자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IT 전문교육 알지오 관계자는 "실무현장을 경험한 전문 강사들의 연구와 그에 따른 수준 높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하여 전문 강의를 제작하고 제공할 것을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