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행, www.kigepe.or.kr)은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2014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으로 49개 단체를 선정, 지원하고 있다. 선정된 단체 중 하나인 일상예술창작센터는 '그림과 살림' 팝업스토어(아마추어 여성창작자를 위한 상품개발 프로젝트)를 11월 24일(월)부터 개최한다.
이번 '그림과 살림' 팝업스토어는 사회적 환경이 열악한 아마추어 여성창작자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지속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상반기에는 여성창작자들의 취약 분야인 '저작권', '세무·회계' 관련강의와 창작을 위한 스토리텔링 교육을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상품개발 실무특강, 멘토와 함께하는 상품디자인과정, 상품제작과 전시까지 이어지는 상품개발과정으로 구성되어 여성창작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 여성창작자들의 그림 소개가 담긴 카달로그를 제작하여 문구, 디자인 관련 기관, 회사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홍대 앞 예술시장 프리마켓 아티스트, 생활창작가게 KEY 입점 작가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여 그림을 통한 경제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 행 양평원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역량 있는 아마추어 여성창작자들이 자신의 능력을 활용하여 경제활동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그림과 살림' 팝업스토어는 11월 24일(월)부터 12월 1일(월)까지 홍대 앞 다복길에 위치한 생활창작가게 KEY에서 진행하며 12월부터는 서울시 NPO 지원센터 1층 전시 공간에서 전시를 이어간다. 자세한 사항은 일상예술창작센터(02-325-8553)로 문의하면 된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