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기술센터·서울산업진흥원 공동주최, 서울특별시 후원
-1일 서울파트너스하우스 한강홀에서 열려
-초·중·고 부문과 대학생·일반 부문에 총 19작품 입상
<사진> 녹색기술센터 성창모 소장, 서울산업진흥원 이전영 대표이사와 함께 수상자들의 기념사진 촬영 모습 / 녹색기술센터 |
녹색기술센터(소장 성창모)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이전영)의 공동 주최,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11월 21일(금) 서울파트너스하우스 한강홀에서 2014 녹색생활 실천 UCC 현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2014 녹색생활 실천 UCC 현상공모전은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일반인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녹색 생활·녹색 기술·녹색 홍보 등 다양한 분야 속 녹색생활 실천 도모를 위한 UCC를 접수받아 심사하였다.
올해 2014 녹색생활 실천 UCC 현상공모전에서는 초·중·고 부문, 대학생·일반 부문으로 접수받아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 총 19개의 우수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초·중·고 부문의 '그린을 그리다'(박서연·송기서, 강원애니고등학교), 대학생·일반 부문의 'Green Campus'(손휘주·김정민·박하메랑, 건국대학교)가 각 부문별 최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초·중·고 부문과 대학생·일반 부문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50만 원과 3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었으며 우수상, 장려상, 입선 부문 등 수상자들에게는 총 74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녹색생활에 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접목 가능한 녹색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흡족한 성과가 창출되었다.
녹색기술센터 성창모 소장과 서울산업진흥원 이전영 대표이사는 "본 공모전에서 도출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녹색생활에 대한 재고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녹색산업 아이템 창출로 이어지기를 바라고 있다"고 표명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