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4.(화) 2014년「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페스티벌 개최-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11월 4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2014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그동안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육성된 1,400여개의 창업팀들과 사회적기업 전문가,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하여, 지난 3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기업 창업에 대한 관심 및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된다.
주요 행사인「스타 사회적기업가 발굴 프로젝트」에서는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3개 창업팀들의 최종 오디션이 진행되며, 심사위원단 및 100인의 청중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총 1억원의 우리은행 후원금이 주어진다.
또한, 로비에서는 ‘씨리얼 컴퍼니’ 등 40여개 우수 창업팀의 홍보 부스가 설치되어 참가자들이 직접 소셜벤처 상품 및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도 펼쳐진다.
김재구 진흥원장은 “열정과 의지를 갖고 사회적기업 창업에 도전하고 있는 창업팀들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놀랍다.”라고 평가하면서,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진화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창업의 트렌드와 성과를 살펴볼 수 있는 이번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11월 3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소셜벤처 경연대회’와 함께 진행되며, 소셜벤처나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오전 10시에는 청년들의 다양한 소셜벤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소셜벤처 대학 동아리 성과 공유회」및「사회적기업 청년 인턴제」설명회가 열리며, 오후 5시부터는 국내 대표적인 소셜벤처 투자자들과의「소셜벤처 투자 토크콘서트」가 마련되어 창업팀들의 지속성장에 대한 고민을 들어본다.
페스티벌 참가 신청은(http://onoffmix.com/event/35157)에서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