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예술의전당?육군사관학교 업무협약체결
대한민국 문화예술 증진과 사관생도의 문화적 품성함양을 위한 업무협력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기관인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과 국가방위에 헌신하는 육군 정예장교의 산실 육군사관학교(학교장 양종수, 이하 육사)가 2014년 9월 26일(금) 오전 11시 30분 육사 본부에서, 양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대한민국 문화예술을 증진하고 사관생도들의 사회문화적 품성함양에 기여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서 양 기관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예술의전당의 공연?전시 영상물이 육사를 통해 보다 널리 확산되어 국민 문화복지 실현에 기여하고 사관생도를 비롯해 육사관계자의 문화감성을 고양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구체적인 업무협약 내용으로,
양 기관은 ▲ 예술의전당이 제작하는 우수 공연콘텐츠 영상물의 확산을 통해 국민 문화복지 실현에 기여 ▲ 사관생도와 육사 관계자의 예술행사 관람혜택 개발 ▲ 육사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과 생도들의 문화감성 고양 ▲ 문화복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공동 발굴 등에 합의하였다.
예술의전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상화사업으로 구축한 순수예술 부문의 영상 콘텐츠를 보다 적극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여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군사관학교는 예술의전당과의 협력을 통해 지덕체를 겸비한 올바른 가치관과 품성의 정예장교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