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사랑을 주제로 예쁘게 꾸민 엽서 공모
-내외국인 누구나 응모 가능, 9월 29일 접수마감
-한글날, 청계광장서 엽서전시 및 부대행사 진행
-10월 11일부터 19일까지 뚝섬전망문화컴플렉스 자벌레에서 엽서 연장전시
<자료제공 : 씽굿 > |
지금 한글은 한반도를 넘어 세계 곳곳에서 주목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한글의 위상이 드높아지고 있다. 유네스코는 한글을 인류 문화유산으로 등재하고 인류의 문맹 퇴치 공로자에게 한글 창제자인 세종대왕 이름으로 '세종대왕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처럼 한글의 우수성은 세계적으로도 입증되었고 한류문화의 한 획을 긋고 있다.
훈민정음의 창제와 반포를 기념하고 한글의 연구·보급을 장려하기 위해 정한 한글날이 올해 568돌을 맞는다.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은 이를 기념하고자 서울시와 한겨레신문사 공동주최로 올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공모전이 실시된다.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은 한글을 활용하여 시, 그림 등 한글의 아름다움을 엽서에 자유롭게 표현하는 공모로서 스케치, 회화, 판화,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타이포그래피, 콜라주, 캘리그라피 등 표현 방법에 제한이 없다. 다만 손작업으로만 한 작품만 공모 가능하고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한 엽서작품은 공모전에 참여할 수 없다.
한글을 사랑하는 국내, 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크게 세 부문으로 나뉜다. 초등학생만 참여하는 초등 부문과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중·고등부문, 대학생,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일반 부문이다.
일반부와 중고등부수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스마트기기, 가전제품, 한우선물세트, 건강보조식품, 화장품, 학용품,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초등 부문은 서울시장상 등 상장만 수여한다.
엽서규격은 큰 사이즈(가로 257mmx 세로 183mm), 중간 사이즈(가로 210mm x 세로 147mm), 관제엽서 크기(가로 148mm x 세로 105mm) 중 한 가지 규격으로 사용하면 된다. 접수는 행사 누리집(www.hangulcontest.com)을 통해 온라인 등록 후 접수번호를 받아 엽서 뒷면에 반드시 기재하고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우편발송하면 된다. 마감은 도착일 기준 9월29일 까지다.
수상작의 시상과 전시를 위한 특별행사가 한글날(10월 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열린다. 전시는 수상작뿐 아니라 우수출품작도 함께 전시하며 유명인사들이 기증한 엽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인디가수, 국악밴드, DJ 등 공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방문객은 가족·연인 친구가 함께 엽서 쓰기와 한글가훈 써주기, 한글 페이스페인팅, 한글물타투, 한글네일아트등 다양한 한글 체험 등 현장 활동에 참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 접수 누리집(www.hangul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