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지역협력형 지원사업”
이번 전시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조직위원회와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 업무협약(MOU) 체결로 인한 문화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협업 전시로 청송백자의 전통적 가치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 시킨 생활자기와 더불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의 공식 심볼인 “깨비”와 청송백자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관객들과 함께 즐기며 생동하는 도자공간을 표현하였다.
또한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경상북도가 지원하는 “2014 지역협력형 지원사업”을 통해 청송백자를 향한 한걸음을 내딛고 있는 국내외 입주작가 3인이 함께 참여해 관객들의 많은 호응과 지지를 얻는 좋은 기회의 장이였다.
또한 청송백자 국내외 입주작가들의 작품은 청송백자의 전통적인 모습을 벗고, 젊은 감각을 입혀 이목을 이끌었으며,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의 생활 속에서 청송백자만의 단아하고 세련된 특유의 매력으로, 더욱 특별한 청송백자 전시가 되었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제1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기간 동안 청송백자특별전시관 운영으로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청송백자의 우수성과 예술적·역사적 가치를 적극 홍보하고, 나아가 청송백자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명품도자로 육성하여 지역경제와 문화관광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