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예비 귀농 귀촌 인들에게 영농교육, 농지구입, 자금지원, 영농 기술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해수 있는 업체가 대거 참여하며, 또한 체험관광 상품 및 직접 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학습장이 마련되어 있어 온가족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관계자는 귀농 귀촌은 꿈이 아니라 현실이기 때문에 실행 및 정착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잘 알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다며 본 박람회가 막연한 귀농 귀촌이 아닌 지역 발전과 새로운 경제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 진행하는 부대행사로는 친환경 농산물 스토리에 대해 직접 배우고 체험해보는 ‘친환경 어메니티 투어’와 젊은 세대들이 시골 농장에서 직접 살아보고 농장을 체험할 수 있는 ‘반반 귀농투어’ 등의 투어 프로그램과 귀농귀촌 실질 아이템과 선배 귀농인들의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세미나가 준비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또한, ‘친환경유기농 무역박람회 2014’가 동시 개최되어 친환경 농수축산물, 지역 특산물, 미국, 뉴질랜드, 독일, 태국, 중국, 터키 해외업체와 기타 유기농 관련 제품 등 다양한 국내 우수 친환경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 입장료는 5,000원이지만, 홈페이지 (www.returnfarm.co.kr) 에서 사전 등록하면 동시 개최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벤트로 연극 초대권 등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유용한 정보와 알뜰한 소비, 덤으로 다양한 경품까지 준비된 이번 박람회의 자세한 문의는 Natural Week 2014 전시 사무국 (T.02-557-6776)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