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가수 김장훈이 이탈리아 '2015 밀라노 엑스포' 개막식에서 공연한다고 소속사 공연세상이 11일 밝혔다.
김장훈은 최근 밀라노 엑스포 조직위원회로부터 오는 2015년 5월 1일부터 열리는 밀라노 엑스포 개막식의 축하 공연 제의를 받아 참여를 결정했다.
공연세상 관계자는 "김장훈 씨가 지난달 말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에서 공연한 후 밀라노 엑스포 조직위원회로부터 공연 요청을 받았다"며 "조직위는 1년 2개월이 남은 행사지만 김장훈 씨를 참여 아티스트로 일찌감치 확정 짓고 구체적인 연출 안까지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밀라노 엑스포 조직위 측은 공연세상을 통해 "'베네치아 카니발' 공연을 직접 보니 김장훈 씨의 가창력, 무대 장악력이 좋았다"며 "엑스포는 과학의 올림픽인 만큼 뮤지션이자 훌륭한 연출자인 김장훈의 첨단 연출력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장훈은 "공연 제안을 받고 이미 두 개의 무대 연출 안을 1차 완성했다"며 "내 연출력이 투입되는 만큼 강한 임팩트를 줄 자신이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장훈은 이달 중순 아프리카로 떠나 봉사 활동을 펼치며 다음 달 초 귀국해 중국 상하이 일정을 소화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03/11 14:13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