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1회“강원 인플루언서 어워즈”개최한다
- 1st Gangwon Influencer Awards -강원도 홍보 다각화 -
강원도가 전국의 “인싸”들을 총집결시킨다.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2022 세계산림엑스포,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등 강원도 관련 각종 홍보를 다각화하기 위해 “제1회 강원 인플루언서 어워즈(1st Gangwon Influencer Awards, 이하 GIA)”를 9월 중 개최한다.
“GIA”는 전국 인플루언서들이 “강원도”를 주제로 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 활동을 통해 강원도를 홍보하는 참여형 크리에이티브 챌린지이다.
강원도는 ‘GIA’를 통해 강원도와 소통할 글로벌 영향력을 지닌 인플루언서와 MZ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국 인사이더들의 대축제의 장을 만들고 도민을 향한 선한 영향력의 힘을 모아 도정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챌린지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강원도 명예홍보대사 및 GTI 박람회 홍보모델로 위촉할 예정이다.
강원도에 관심 있는 전국의 인플루언서들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7월 31일까지 네이버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2021gia)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1차 서류통과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강원도 관련 주제 키워드를 부여하고 각종 영상 및 사진으로 출품된 콘텐츠의 창작성과 영향력 등을 심사한다.
8월 중 미션발표 및 챌린지를 통하여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 9월 초 강원도청 글로벌디지털스튜디오(강원Live)를 중심으로 어워즈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최기철 강원도 중국통상과장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요즘, 어워즈 형식의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 참여를 통해 도정홍보의 기회를 마련하고,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는 물론 강원도 관광 및 도내 제품 매출을 극대화하는 촉진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닷컴 이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