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천어 판매에 모바일 강원상품권 제공, 오프라인 행사기간 연장
- 화천 산천어 구매가 대세, 강원상품권은 덤 -
강원도가‘산천어 특별판매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1.21.(목)부터 ‘강원마트’와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 5일간 2만원이상 구매고객 총 1천명에게 선착순으로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는 이미 어제부터 롯데백화점노원점 오프라인 행사 기간도 당초 1.19.(화)에서 31.(일)까지 12일 더 연장하여 산천어 판매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모바일 강원상품권 제공 행사는 처음 판매되는 산천어 제품 구매에 대한 감사의 의미와 산천어 판매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준비 한 것으로 온라인에서 산천어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이 대상이다.
‘롯데몰’과 ‘강원마트’에서 각각 선착순 100명 총1천명에게 5일간(1.21~1.25)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함으로써 산천어 판매와 강원도 농특산물 구매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것으로 도는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1.15.(금)부터 5일간만 진행하려던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판매행사도 소비자들의 구매문의가 계속되고 산천어 소비행사에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간을 12일 연장하게 되었다.
한편 도에서는 지난 주 1.14.(목) 산천어 축제장으로 사용하던 화천천 변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화천군수, 인기유튜버‘밥굽남’이 함께 한‘산천어 토크쇼’와 라이브커머스를 시작으로 1.31.(일)까지 산천어 팔기에 집중하고 있다.
화천군이 축제용으로 준비했던 산천어 77톤의 판매가 어려워지자 강원도와 롯데백화점이 손을 잡고 산천어 팔기에 나선 것이다.
도에서는 화천군이 통조림 생산 등 자체 소비하기로 한 물량 외 3.5톤 가량을 1월 중으로 모두 판매하여 지역 양식어민 등의 어려움을 덜어주기로 한 바 있다.
참고로 산천어에는 인체에 필요한 아미노산 16종이 다량 함유되어 피로해소와 활력증진에 도움이 되고, 필수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혈액순환과 두뇌발달, 심혈관계 질환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코로나19감염 확산과 산천어 축제 미개최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도민과 소상공인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마련한 행사인 만큼, 강원도와 겨울축제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닷컴 이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