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어버이날' 어르신께 즐거운 공연 -일산VIP요양원 2호점
어버이날을 맞아 전국에서 많은 행사가 열린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관내에 위치한 ‘일산VIP요양원 2호점’(대표 김종호) 요양원에서도 총99인의 어른들을 위한 잔치가 성대히 열렸다.
이곳은 일산시에서도 조용하고 공기좋은 고봉로에 자리잡아 노인들의 건강과 쾌적한 요양 환경을 최대한 구조적으로 마련하고 있는 요양원 상호 그대로 ‘VIP' 요양원이다.
이날 요양원에는 모시는 어르신들이 예쁘게 단장하고 시설물 지하1층에 마련된 공연장에 나와 외부에서 온 봉사단체의 공연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선물을 대접받았다.
이곳 서정근 시설장은 “이곳엔 어르신들이 서로 간에 사이가 좋아 친형체처럼 잘 지내고 계시고, 혹시라도 어르신들이 불편한 점이 없나 하고 늘 고심하며 전 직원들이 애를 쓰고 있다”면서 “저희 어머님은 일찍 돌아가셔서 내게는 어머님이 없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많은 어머님, 아버님들을 모시고 생활하니 저는 복 많은 사람이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내년 어버이날엔 더욱 알차게 프로그램을 구성해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 드리겠다”고 말하는 ‘일산VIP요양원 2호점’ 요양원은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과 환경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요양 중인 어르신들의 매일 동향을 ‘네이버 밴드’에 올리며 가족들과도 긴밀한 연락체계와 수시 대화를 하는 등 요양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스포츠닷컴 이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