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 임창정이 용감한형제가 작곡한 디지털 싱글 '그렇게 당해놓고'를 30일 발표했다.
'그렇게 당해놓고'는 용감한형제가 내년 데뷔 10년을 맞아 발표하는 앨범의 첫 번째 공개 곡으로 임창정이 보컬로 참여했다. 용감한형제는 이 곡을 시작으로 총 10팀의 가수들과 작업한 노래를 매월 한 곡씩 선보일 예정이다.
'그렇게 당해놓고'는 공개 당일 멜론, 벅스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알앤비(R&B)가 가미된 미디움 템포 팝으로 임창정의 음색과 일렉트로보이즈 마부스의 랩, 단출한 악기 구성이 어우러져 따뜻한 느낌을 준다.
3년 만에 가요계에 컴백해 올해 활발히 활동한 임창정은 내년 1월 중국 CCTV에서 방송되는 설 특집 프로그램에 특별 가수로 초대돼 중국 팬들과도 만난다.
▲ 지난 29일 '2013 SBS 가요대전'에서 공개된 프로젝트 송 '유 아 어 미러클'(You are a miracle)이 30일 음원으로 출시됐다.
'SBS 가요대전'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사회 공헌 음악 프로젝트로 기획
한 '유 아 어 미러클'은 김형석이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한 노래.
이승철, 박진영, 타이거JK, 윤미래, 성시경, 케이윌을 비롯해 지드래곤, 태양, 아이유, 에일리, 소녀시대, 투애니원, 샤이니, 비스트, 카라, 포미닛, 미쓰에이, 에프엑스, 씨엔블루, 엑소, 비원에이포, 인피니트, 제국의아이들, 걸스데이 등의 아이돌 가수들까지 34팀 125명의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합창했다.
'SBS 가요대전' 측은 "한국판 '위 아 더 월드'(We are the world)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규모"라며 "한류를 이끌어온 K팝에 힘입어 이 노래가 많은 사람에게 전해져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음원 수익은 SBS '희망 TV'를 통해 기부된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12/30 16:12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