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이준식)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20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접수(1차)를 오는 11월 17일(목)부터 12월 13일(화)까지 27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 마감일(12.13.)을 제외한 기간에는 24시간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등록금 고지서상 우선 감면으로 학생·학부모의 목돈 마련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재학생은 반드시 1차에 신청해야 한다.
그리고 진학할 대학이 확정되지 않은 '내년도 입학예정자(현 고3)도 '대학 미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지원을 위해서는 신청학생 가구의 소득·재산 조사를 위한 학생 본인 및 가구원(미혼: 부모 모두, 기혼: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 절차(공인인증서 활용 동의)가 필요하며, 정보제공 동의를 완료해야만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가구원이 해외체류, 고령 등의 사유로 공인인증서 활용이 어려운 경우 우편 또는 팩스로 동의서 제출이 가능하다.
또한, 종전 국가장학금 신청 시('15년 이후)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를 완료하였고 가구원 변동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추가로 정보제공 동의 절차를 할 필요는 없다.
'17학년도부터 'C학점 경고제' 2회 확대, 지방인재장학금 선발기준 완화, 소득분위(구간) 경곗값 사전공표, 국외 소득·재산 신고제 도입 및 국가장학금 부정 수급 시 제재방안 등 제도개선을 통해 저소득층의 국가장학금 지원 강화 및 국가장학금의 공정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