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 프로그램, 근로복지공단 등 직장인에게 인기
순천의 (예비)사회적기업인 조계산힐링센터의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 프로그램이 근로복지공단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 결과, 매우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스트레스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는 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팅․교육기관인 사회적기업개발원이 개발한 신규 힐빙 프로그램으로, 조계산힐링센터에서 1박 2일 동안 다양한 힐빙을 체험하며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종합 힐빙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모션은 근로복지공단 소속 순천병원측 노-사 총 20여명이 참여해 각종 힐빙 체험을 하며 서로간의 화합을 다지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입소식 ▲해독요가(발목펌프, 발바닥펌프, 발끝치기, 붕어운동, 7분 명상 등) ▲온열 체험 ▲힐링 레크리에이션(온 몸 박장대소, 각종 게임) ▲온천 디톡스 체험 ▲다례체험(차 따르고 마시기, 다도 예절) ▲힐링푸드 체험 ▲힐빙 만족도 조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온천 및 다례체험 등이 지역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진행되고, 3식 중 2식은 지역의 토속 음식전문점을 이용해 순천의 다양한 지역 자원과 연계한 힐빙 프로그램으로서 참여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선병환 병원장은 “이번 자리를 통해 직원들과 모두 모여 화합할 수 있어 참 행복했다”며 “힐링을 통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음에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는 기업, 교원, 공무원 등 각종 단체의 워크숍 및 단합을 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이번 프로모션 이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오는 12월에는 근로복지공단 울산지사의 힐빙 워크숍도 운영될 예정이다.
조계산힐링센터 강석진 대표는 “조계산힐링센터를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이 숲 속에서 웃고 떠들고 먹고 자고 즐기며 진정한 힐빙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체 및 단체들의 화합과 힐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마치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처음 참여한 사람도 쉽게 참여할 수 있었다“, “편안하고 무리 없는 프로그램 구성이 매우 좋았다“, “좋은 공기, 좋은 생각, 좋은 풍경을 볼 수 있어 행복했다“, “직원들간의 화합을 다지고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어 뜻 깊었다” 등 90% 이상이 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전라남도 순천시 승주읍 승암교길 5에 위치한 조계산힐링센터는 순천을 여행하는 개인 및 각종 단체의 프로그램 체험과 연수를 상시 접수 중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조계산힐링센터 홈페이지(http://www.조계산힐링센터.kr/) 로 문의하면 된다. 또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도 알려져 있는 조계산힐링센터는 취약계층에게는 관련 증빙서류 지참 시 프로그램 비용을 할인해 주고 있다.
이기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