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 광고주 돌파한 이후 6개월 만에 두 배 이상 증가
-행동유도형 광고로 오프라인 매출도 신장 효과 기대할 수 있어
-서비스 출시 이후 두 달만에 150만개의 비즈니스 프로필 생성
인스타그램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75%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한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 방문, 제품 검색, 구매 및 지인 추천 등의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서비스 출시 후 이뤄진 관련 활동은 총 10억 건에 이른다.
또한 행동유도형 광고 중 70%가 온라인 대화 및 모바일 앱 설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이는 오프라인 매장 매출의 상승으로도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디다스 코리아는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인 와이즈버드와 손잡고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광고 및 슬라이드형 광고를 집행했다. 새로운 러닝화 제품군인 ‘NMD’를 홍보하기 위해 제품 동영상 및 디자인과 기능성을 부각한 사진을 활용한 결과, 목표치보다 3배 높은 링크 클릭수와 광고 도달률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MND’ 제품 라인의 완판으로 이어졌다.
한편 인스타그램이 8월에 선보인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Instagram Business Tools)’에 포함된 비즈니스 프로필의 경우, 서비스 출시 후 두 달만에 150만 개가 생성됐다.
인스타그램 개요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Capturing and sharing the world’s moments)’라는 슬로건 아래 설립됐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빠르고, 아름답고, 재미있게 자신의 친구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6년 6월을 기준으로 전 세계 5억 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가 매일 평균 9,500만 개 이상의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600만 명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