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힐빙 프로그램’의 혁신-조계산 힐링센터
‘가을 힐빙(Heal-being:치유되는 삶) 프로그램’개발이 레저문화의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조계산힐링센터(대표 강석진)의 신규 개발 프로그램이 기업단체 및 관계자들로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 조계산힐링센터는 지난 7월부터 개발한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 프로그램을 10월 중으로 본격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박 2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종합 힐빙 체험 프로그램’으로 개발됐다.
체험 프로그램은 1일차에는 ▲일정 안내 및 센터 소개 ▲중식 힐링푸드 체험 ▲편백숲 걷기 ▲어싱체험 ▲다례체험 ▲저녁 만찬 ▲와인 테라피 등으로 진행되고, 2일차에는 ▲오도리 운동 ▲조식 로컬 힐링푸드 체험 ▲발목펌프 ▲해독 요가 ▲호흡명상 ▲건강 나눔 강의 ▲순천정원 관광 등으로 진행된다.
‘순천 조계산, 헬스힐빙 행복Go!'는 기업, 교원, 공무원 등 각종 단체의 워크숍 및 단합을 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중 체험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난 7월과 8월, 조계산힐링센터는 순천시에서 운영 예정인 순천형 관광상품 ‘순천 헬스투어’의 시범 코스 중 일부를 운영하는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조계산힐링센터는 저소득자, 고령자, 장애인, 장기 실업자, 성매매 피해자, 경력단절 여성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게는 관련 서류 첨부 시 각종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순천의 착한 예비 사회적기업이다.
조계산힐링센터의 강석진 대표는 “힐링 체험이라 하면 왠지 명상만 해야 하고 맛없는 음식을 먹어야 하고 이렇게 생각할 것 같은데 전혀 그렇지 않다”며 “숲에서 먹고, 숲에서 놀고, 숲에서 걷고 이야기하고 춤추고 노래하고… 그러다 잠들고 일어나면 이게 바로 멋지고 건강한 힐링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강 대표는 “많은 기업 및 단체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체험해보고 건강한 삶의 습관을 찾아 내 건강을 먼저 챙기고 이후 이웃에게까지 영향력을 미쳐 널리 건강을 나눠 모두가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밝혔다.
*전라남도 순천시 승주읍 승암교길 5에 위치한 조계산 힐링센터는 가을을 맞아 순천을 여행하는 개인 및 각종 단체의 프로그램 체험과 연수를 상시 접수 중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조계산힐링센터 홈페이지(http://www.emaum1004.com/) 또는 대표전화(061-754-1917)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