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의령군청> |
의병박물관는 제44회 의병제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운영한다.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인도네시아, 자연 그리고 삶 사진전', '박물관에서 놀자, 마술공연 및 체험', '보물 671호 곽재우 유물 진품전', '찾아가는 꿈 나르미 Book Bus 운영', '의병정신 함양을 위한 의병문화학교'등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 운영으로 의령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민을 맞이한다.
'인도네시아 자연, 그리고 삶 사진전'은 경남도립미술관과 공동으로 기획한 전시회로 인도네시아 Gallery Photography Indonesia 소속 유명 사진작가 15인의 작품 20여 점을 2층 특별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전시기간은 오는 16일부터 5월 8일까지이다.
그리고 '박물관에서 놀자, 마술공연 및 체험'행사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박물관 앞 잔디광장에서 각각 2회씩, 놀랍고 신기한 마술공연과 마술 배워보기, 버블 체험 등으로 꾸며진다.
'보물 671호 곽재우 유물 진품전'은 임진왜란 당시 곽재우 장군이 사용했던 장검과 안장, 갓끈,사자철인, 그리고 부친 정암공 곽월이 사신의 자격으로 명나라에 갔을 때 동행하여 명나라 황제로부터 하사받은 팔각대접, 벼루와 연적 등 보물로 지정된 곽재우 유물 일괄 6건 9점을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일반인에게 특별 공개한다.
'찾아가는 꿈나르미 북버스 운영'은 김해도서관의 지원을 받은 전 국민 독서권장 및 체험활동 프로젝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이동형 버스를 통해 지역민과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도서 관련 체험 및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장소는 박물관앞 주차장이며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운영된다.
'의병정신 함양을 위한 의병문화학교'운영은 의병에 대한 생생한 강의와 현장 교육을 통해 의병의 위상을 높이고 의병정신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고자 기획한 행사로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1, 2기로 나뉘어 운영되며 올해는 의령고등학교 1학년 82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이 외에도 의병제전 행사기간 동안에는 박물관 잔디광장에서 의병 목칼 만들기, 장군복 체험, 조선시대 군영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실시하며 의령예술촌 회원들의 작품전시 및 음악회도 펼쳐진다.
이번 제44회 의병제전을 맞이하여 의병박물관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행사는 의령을 찾는 관광객 및 지역민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제공을 통해 박물관의 능동적인 역할과 사회교육적 기능을 충분히 이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