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김선동)이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무료 폰트인 '청소년체'를 소개했다.
청소년체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2013년 5월 청소년·가정의 달을 맞아 제작하여 모든 국민에게 무료로 보급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창조적인 청소년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글꼴이다.
보통의 고딕 글꼴보다 리듬감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청소년 특유의 밝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청소년체는 윈도우용과 맥용 모두 지원하며 영상·인쇄매체는 물론 웹사이트와 모바일에서도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청소년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의 상업적인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일부 또는 전부를 임의로 변형할 수 없다.
청소년체 무료 다운로드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에서 가능하다.
김선동 KYWA 이사장은 "청소년체는 청소년의 건강한 또래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논의를 거쳐 기획·제작되었으며 최근 다양한 무료 글꼴과 함께 많이 사용되고 있으니 청소년 여러분께서 더욱 많이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그리고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 및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의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