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의 현대화, 세계화, 과학화, 대중화에 기여하고, 한의약산업의 경쟁력과 부가가치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엑스포는 ‘한의약산업의 과학적 계승, 창조적 혁신’이라는 주제로 국내 80여 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참가해 모두 130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한방엑스포에서는 각종 한방제품과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으며,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이 아닌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유익한 부대행사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주요 전시 분야는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원/의원관, 한방건강식품관, 건강의료기기관, 체험관 등 5개 분야이며,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 대구광역시한의사회에서 준비한 한의무료진료 및 한방천연염색체험과 같은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전시기간 내내 열린다.
또한, 국내 한의약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대구광역시한의사회 보수교육(19일) △대구·경북한약사회 보수교육 및 학술대회(20일) 등이 부대행사로 개최돼 한의약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대구시 홍석준 첨단의료산업국장은 “이번 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산업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이어가는 동시에 국내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구경북을 한의약산업 중심으로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