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좌는 우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성군으로 추앙받는 세종대왕의 생애를 비롯하여 한글 창제 등 위대한 업적의 밑바탕이 된 창조정신과 애민정신을 인문학적 관점으로 돌아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세종대왕이 잠들어 있는 영릉(英陵)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의 가치와 특징 등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전주이씨대동종약원 문화위원이자 역사인문학자인 이상주 작가의 ▲ 세종대왕의 자녀교육법(9.5.) ▲ 세종대왕의 독서경영법(10.3.)을 비롯하여 여주문화원 조성문 사무국장의 ▲ 세종대왕의 애민정신(9.12.), 조선왕릉 전문가인 이창환 상지영서대학교 교수의 ▲ 세종대왕과 영릉(9.19.)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강좌는 사전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국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왕유적관리소 누리집(http://sejong.cha.go.kr, 세종대왕릉 소식)을 참조하거나 전화(☎031-885-3123~4)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인문학 강좌 외에도 오는 10월 9일 한글날 등을 기념하여 ▲ ‘세종대왕과 함께 음악을 즐기다’ 재실음악회(9~10월) ▲ 훈민정음 반포 569돌 한글날 행사(10.9.)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할 계획으로, 세종대왕을 존경하고 기리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