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유일의 농업·농촌 종합정보 포털 옥답, 대학생 OK서포터즈 1기 발대식 열려
- 전국 대학생들 중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4팀 선발
(사진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옥답 OK서포터즈 1기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원서와 PR계획안 심사를 거쳐 치열한 경쟁 끝에 총 4개의 팀 17명이 선정되었다.
OK서포터즈 활동은 타 서포터즈 활동과는 달리 팀별 100만원의 활동비가 주어지고 직접 계획한 PR기획안을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OK서포터즈는 직접 기획한 홍보계획안을 3개월 동안 실행하며 옥답의 홍보요원으로 활약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 후에는 참신성, 홍보효과 등을 기준으로 최종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우수상(농정원 원장상)과 우수상을 시상 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옥답 서비스 소개와 선정된 4개의 팀이 홍보계획을 발표하고 임명장을 전달받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옥답 홍보가 이루어지는 만큼 전문강사의 SNS트렌드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참가한 서포터즈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농정원 이득섭 총괄본부장은 “우수한 농업·농촌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옥답(Okdab)이지만 대국민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항상 고민이다, 이번 OK서포터즈 1기 활동을 통해 옥답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활용하는 서비스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