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2AM의 조권(24)이 KBS 2TV 새 프로그램 '글로벌 리퀘스트쇼 어 송 포 유(A Song For You)'의 MC로 발탁됐다.
20일 KBS에 따르면 '…어 송 포 유'는 시청자가 신청곡과 사연을 홈페이지(http://www.facebook.com/asong4you)에 올리면 조권과 그날의 게스트가 직접 이를 골라 불러주는 프로그램. 지난 2월 그룹 2PM이 진행을 맡아 KBS월드와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 동명의 프로그램이 정규 편성된 것이다.
전작인 '어 송 포 유 프롬 2PM'에는 동남아, 일본, 미국, 유럽뿐만 아니라 시리아, 소말리아 등 전 세계 140개 나라 시청자의 사연이 몰렸다. 당시 이 프로그램의 조회 수는 150만 건에 달했다.
제작진은 "지상파 프로그램을 글로벌 채널이나 유튜브로 재방송하는 개념에서 탈피해 뉴미디어용 프로그램을 거꾸로 지상파에 편성한 첫 사례"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오는 23일 첫 방송에서는 최근 신곡 '으르렁'으로 인기몰이 중인 그룹 엑소가 출연해 신청곡 '오픈 암스(Open Arms)'를 들려준다.
리더 수호는 전 세계 팬들의 사연에 "기대 이상이다"라고 기쁨을 드러냈고, 중국인 멤버 레이와 타오는 한 중국인 여학생의 완벽한 한국어에 "도전의식을 느낀다"고 한국어 공부에 대한 열의를 나타냈다.
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10분. 이 시간에 전파를 타던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는 오후 6시30분으로 시간대를 옮긴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08/20 11:0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