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국제예술대학 업무협약체결
문화예술 홍보 확대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기관인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은 융합형 예술인과 창의적인 세계인 양성의 요람 국제예술대학(총장 강일모)과 2015년 2월 26일(목) 오전 11시 예술의전당에서 문화예술 관련 상호협력을 확대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서 양 기관 기관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예술의전당의 우수 문화예술행사를 홍보하고 국제예술대학의 문화예술 분야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협력하기로 하였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국제예술대학은 ▲ 예술의전당이 추진하는 공연, 전시 등 각종 행사의 진행과 홍보에 협력하고 ▲ 예술의전당의 관람객과 방문객 서비스 편의 제고에 협조한다. 예술의전당은 ▲ 국제예술대학 학생이 봉사 참여할 수 있도록 예술의전당의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 국제예술대학의 문화예술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활성화에 협력한다. 또 양 기관은 서초구청의 글로벌 문화 창조도시 조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예술의전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하고 지역차원의 문화예술 애호 붐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제예술대학은 예술의전당과의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 전공학생들의 관련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현장감 있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