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천만’ 윤제균 감독, 국회대상 ‘영화상’ 수상 영예!
tvN <미생>, 지상파 드라마 제치고 콘텐츠상 수상!
배우 유동근, KBS 연기대상에 이어 ‘국회대상’까지 올킬!
대중음악상 아이유, 스포츠상 이상화, 공로상 박근형!
[엄대진 대기자/스포츠닷컴]
- 영화 국제시장, 드라마 미생, 배우 유동근, 가수 아이유, 배우 박근형, 이상화, 연극 동치미,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국악인 김금미, K-HIPHOP문화공연단(서창훈), 아프리카TV 등 총 11개 부문 시상!
- 국회 대중문화&미디어 연구회 대표의원인 홍문종 의원을 비롯해, 정의화 국회의장, 김무성 대표 등 여야 국회의원 20여 명과 한국연극협회, 뮤지컬협회, 힙합문화협회, 국악협회 등 대중문화예술 관계자 등 500여 명 참석!
- 국회 연구단체인 「대중문화&미디어 연구회」(대표의원 홍문종 의원, 책임연구위원 함진규 의원)는 오는 1월 27일(화) 오후4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중문화와 미디어 분야별 우수한 업적을 이루어낸 예술인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갖는다.
- 이날 시상은 올해의 영화상, 올해의 배우상, 올해의 대중음악상, 올해의 콘텐츠상, 올해의 연극상, 올해의 스포츠상, 올해의 뮤지컬상, 올해의 국악인상, 올해의 공로상, 올해의 공연상, 올해의 뉴미디어상 등 총 11개 부문을 대상으로 이뤄지게 된다.
-수상자로는 국제시장의 윤제균 감독(영화상), 배우 유동근(배우상), 가수 아이유(대중음악상), CJ E&M 방송콘텐츠부문 이덕재 대표(콘텐츠상), 배우 박근형(공로상), K-HIPHOP문화공연단 서창훈(공연상),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뉴미디어상), 명창 김금미(국악상), 극단 글로브극장 김용을 대표(연극상), 프랑켄슈타인 이종덕 예술총감독(뮤지컬상)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동계올림픽 2연패에 빛나는 올해의 스포츠상 수상자 이상화 선수는 마침 27일 저녁 비행기로 전지훈련을 떠나게 되어 부득이하게 불참하게 되었으며, 대신 영상을 통해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은 대중문화&미디어 연구회 책임연구의원인 함진규 의원과 노은청 아나운서의 공동 진행으로 이뤄지며, 축하공연으로 올해의 공연상을 수상하는 K-HIPHOP문화공연단의 비보잉 댄스가 마련되어 있다.
- 대중문화&미디어 연구회는 1999년 창립해 2000년부터 “대한민국 국회대상” 시상식을 개최해왔으며 올해로 14회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콘텐츠상과 뉴미디어상을 신설, 미디어의 다양성과 확장된 콘텐츠 시장의 변화를 반영하였다.
엄대진 대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